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암벽화의 성지 종로산악 방문 및 구매 후기, 리뷰 (SCARPA DRAGO LV)

by 프로리뷰맨 2024. 6. 26.

클라이밍을 시작한지 6개월은 지난 것 같네요.

그래서 입문용인 부토라 외에도 중급자를 위한 암벽화 필요성을 느껴서 암벽화의 성지인 종로산악을 방문했습니다.

1. 종로산악 위치 및 운영 시간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차장이 따로 정해져있는 곳은 없는데, 다들 길 가에 대놓긴 하더라구요.

근처 공영주차장이나 길가에 잠시 대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월~금 : 10:00
- 19:00
토 : 10:00 - 18:00
일 : 10:00 - 17:00

휴무일 | 명절 당일 휴무
전화번호 | 02-2279-7637

 

영업은 일요일에도 열기 때문에 주중에 시간 안되는 분들이 방문하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2. 방문 후기

보시는 것처럼, 길가에 종로산악이라고 적혀있어서 찾아오는 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입구부터 다양한 암벽화가 보이는 ㅎㅎ;;;


리뷰에는 불친절하다는 말도 많았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다들 친절하더라구요 ㅎㅎ


가장 먼저 발부터 사이즈를 측정했습니다.


왼발이랑 오른발이랑 사이즈가 달랐는데, 저는 왼발이 조금 더 크더라구요.

사이즈를 측정하고, 여러 브랜드의 암벽화를 신어볼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발 모양에 따라서 추천을 해주시는데, 그래도 어떠한 암벽화를 신어볼 지는 미리 정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는 발이 칼발인 편이라 드라고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신어봤는데 생각보다 발이 엄청 아프지는 않더라구요.

 

발 볼이 넓은 사람들은 드라고는 맞지 않아서, 인스팅트 VSR이나 테나야 오아시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발 모양이나 각자 취향에 따라서 여러가지 추천을 해주셔서 맘편히 고를 수 있었습니다.

3. 암벽화 후기

칼발인 편이라 드라고 모델을 추천해주었는데, 그 중에서도 발볼이 더 작은 드라고 LV 모델을 신어보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LV모델로 산이유는 조금 더 발볼이 작은데, 훨씬 이쁘더라구요 ㅎㅎ,,,

 

왼쪽이 일반 드라고 모델이고, 오른쪽이 드라고 LV 입니다.

 

그래서 여튼 드라고 LV를 사게 되었는데, 이쁘죠?!

 

드라고 모델은 윗쪽 부분이 단단하지 않아서 다른 모델보다는 조금더 쉽게 발에 맞게 늘어난다고 합니다.

 

같은 브랜드인 인스팅트와 비교해보면 인스팅트가 훨씬 단단하더라구요.

 

아래 암벽화가 인스팅트인데 윗부분이 딱봐도 훨씬 딱딱해보이죠?

 

그래서 드라고가 조금 더 발에 맞게 금방 변형이 되기에 좀 더 편하게 신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급화를 살 때 발이 너무 아픈것 보다는 적당히 아픈걸 사는게 좋은게 발이 너무 아프면 클테기가 온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아파서 하기가 싫어지는 경우가 많고, 아니면 다시 당근으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다고하네요.

 

중급화 처음 구매시에는 다양한 신발을 신어보고, 너무 아프다싶으면 조금 큰 사이즈를 사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종로산악을 방문 후기 및 암벽화 후기까지 내돈내산 리뷰해봤습니다.

신고나서 조금 늘어나는 데까지는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발도 아프기 때문에 입문용 부토라와 스칼파 드라고 두 개를 같이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하더라구요.

당분간은 두 암벽화를 가지고 암장을 다녀야겠습니다 ㅎㅎ